대기업들의 공채 시즌이 끝나고 난 뒤, 공기업 공채가 한창 진행되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우선 한국공항공사는 신입사원(5급갑/6급갑 고졸)을 모집한다. 5급갑의 경우 일반전형과 장애인전형을 통해 행정, 시설/기술 분야를 모집한다. 전형별 어학점수, 자격증 등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이 상이하므로 공고를 통한 확인은 필수다.
6급갑 고졸 또한 행정, 시설 기술 분야를 모집한다. 연령, 성별의 제한은 없으나 시설 기술분야의 경우 지정 기능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5급갑은 오는 27일까지 해당 홈페이지(kac.career.co.kr)에서, 6급갑 고졸은 오는 20일까지 스펙초월전형홈페이지(www.starting.re.kr)에서 온라인 지원 가능하다.
예술의 전당도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직은 건축, 전기, 회계 재무, 공연기획 분야를 모집하며 경력직은 식음료 운영 분야를 모집한다. 신입직의 경우 청년 인턴으로 5개월 근무 후 6급으로 임용된다(채용 확정형 인턴).
전문대 이상 졸업자 및 2014년 8월 졸업예정자인 경우 지원 가능하며 해당분야 전공, 경력,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경력직 지원자격은 외식사업 관련 경력 10년 이상인 자로 학력의 제한은 없다. 지원접수는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 해당 홈페이지(sac.incruit.com)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한국철도시설공단도 신입직원(채용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대졸수준 인턴사원 모집분야는 사무직, 토목직, 건축직, 전기직, 통신직 분야이다. 연령의 제한은 없으며 TOEIC 750점, TOEFL IBT 85점, TEPS 597점, JPT 750점, 신HSK 5급 195점 이상인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고졸자 인턴사원 모집분야는 사무직, 토목직이다. 어학성적의 제한은 없다. 전분야 인턴 5개월 근무 후 평가결과를 반영해 정규직(약 70%)으로 전환한다 지원 접수는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해당홈페이지(kmetwork.career.co.kr)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국민연금공단도 신규직원(6급갑)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무직, 전산직, 사회복지직이다. 모집지역별 자격요건 및 채용인원이 상이하므로 공고를 통한 확인은 필수다. 성별, 연령, 학력의 제한은 없으며(단, 공단 정원 만 58세 초과자 제외)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접수는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해당 홈페이지(www.nps.or.kr)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