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포털에서도 공공서비스 손쉽게 확인

2015.10.08(Thu) 17:46:37

앞으로 민간 포털사이트에서 관련이 있는 공공서비스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정부는 결혼 및 육아 관련 정보제공을 시작으로 민관 제휴 정보제공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행정자치부는 국민들이 정부의 공공서비스를 찾으려고 정부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하는 불편을 없애기 위해, 국민들이 자주 찾는 민간사이트 정보와 관련된 공공서비스를 알 수 있게 ‘혜택파인더’ 프로그램(위젯)을 제공하는 민간 제휴를 활성화한다고 8일 밝혔다.  

그간 국민들은 정부가 제공하는 공공서비스를 알고 싶을 때 정부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행정자치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결혼 · 육아 · 취업 관련 민간 사이트인 ‘듀오’와 ‘맘스다이어리’를 통해 민간 사이트에적합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컨대 듀오 사이트에 접속하면 ‘혜택파인더’ 제휴화면에서 ▲혼인신고 절차 ▲신혼부부 특별주택 정보 ▲임신전 건강확인 ▲공공 예식장 ▲신혼부부를 위한 금융상담 등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심덕섭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정부 개별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일상생활 중 나와 직접 관련된 공공서비스를 민간사이트에서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간제휴 활성화를 위해 행정자치부는 정부포털의 메인화면에 제휴 신청 페이지를 개설하고 누구나 공공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게 하는 방향으로 해당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홍식 기자

moonhs@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