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전국민 요리 열풍에 ‘EQ쿠킹’ 제품 뜬다

쉽고(Easy), 빠르게(Quick) 요리 돕는 제품 눈길

2015.08.17(Mon) 17:42:32

   
 

식을 줄 모르는 ‘쿡방’의 인기에, 전국민 요리 열풍이 불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친절한 레시피가 있어도 음식 만드는 것이 손에 익지 않은 초보자들에게 제대로 맛을 내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이런 점에 착안해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쉽고, 빠른 조리를 돕는 일명 ‘EQ(Easy & Quick)쿠킹’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대상 청정원이 최근 선보인 ‘햇살담은 자연숙성 맛간장’ 2종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맛을 낼 수 있는 일명 만능간장이다. 요리를 할 때 용도별 간장 사용법이나 맛내기 노하우 등에 대해서는 어려워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에 착안, 누구나 쉽게 간장을 활용해 맛을 낼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간단한 조림∙볶음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품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매콤새콤한 비빔국수는 특히 여름 별미지만, 양념의 비율을 맞추는 건 쉽지 않다. CJ제일제당 해찬들 ‘사과듬뿍 비빔장’은 본격적인 비빔국수 시즌을 겨냥해 출시된 제품이다.

국내산 사과를 넣어 단맛을 더하고 사과 식초로 새콤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비빔국수뿐 아니라 쫄면, 냉면, 골뱅이소면 등 각종 요리에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한식 요리를 할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마늘, 청양고추 등의 다진 채소다. 이에 피코크는 요리를 편리하게 하는 ‘다진양념’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다진마늘, 다진생강, 그리고 다진청양고추 3종으로, 모두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했다. 각 재료의 풍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관과 사용이 편리하게 냉동해서 큐브형으로 만들었다.

외식 메뉴로 인기 있는 얼큰한 정통 짬뽕도 손쉬운 조리가 가능하다. 청정원은 간편하게 짬뽕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분말짬뽕 2종을 선보였다.

직접 양념 재료를 준비해 조리 할 경우 각각 11가지, 9가지의 재료가 필요하고 조리 과정도 12단계, 9단계가 걸리는 데 반해, 분말짬뽕을 이용하면 조리과정과 시간이 대폭 단축된다.

한동안 열풍이었던 허니버터 맛 요리를 직접 해 먹을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의 '건강한 발효버터 허니'는 숙성한 발효버터와 천연 벌꿀이 어우러진 건강한 버터로 국산 아카시아 천연 벌꿀이 20% 함유됐다.

벌꿀향, 합성색소, 합성보존료 등 인공첨가물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순수 자연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부드러운 스프레더블 타입으로 돼있어 다양한 요리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김영덕 기자

duc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