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스타벅스, 500명 대규모 바리스타 채용

2015.07.20(Mon) 10:59:0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500명의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16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대규모 채용은 성별, 나이 제한 없이 2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전역장교와 군인가족의 자녀를 비롯해 국가의 발전에 기여한 국가유공자는 입사전형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에 응모할 지원자는 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적성검사 및 인성면접을 거친 최종 합격자는 8월부터 바리스타 교육을 거친 후, 거주지 인근의 매장에서 일하게 된다.
 
바리스타로 발령 받은 후에는 주 5일 25시간 근무하게 되며, 일정 기간이 경과 후 슈퍼바이저 및 부점장, 점장으로 승진할 기회를 동등하게 부여 받는다. 뿐만 아니라 4대보험을 비롯 설, 추석 보너스, 성과에 따라 상·하반기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근무 시간에 따른 조식 및 심야 귀가 택시비 등의 복리후생도 함께 제공된다.

아울러, 커피전문가 양성을 위한 커피마스터 과정을 비롯해, 커피기기, 서비스, 외국어 등 분야별 전문 부문과 개인 역량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참여 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지원자는 30일까지 스타벅스 채용 홈페이지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 하면 된다.

선발된 인원은 이론 및 실습 교육과정을 통해 스타벅스의 바리스타로 거듭나며, 과정이 완료되면 거주지 인근의 출퇴근이 용이한 매장에서 일하게 된다.

최윤정 기자

youn@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