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식품업계, “주머니에 쏘옥~” 포켓 아이템 열풍

휴대용 핸드드립 커피부터 와인, 치즈까지 다양한 제품 눈길

2015.07.10(Fri) 14:18:43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크기는 작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알찬 식음료 제품이 눈길을 끈다.

이 제품들은 여행 시 짐을 최소화 시켜주는 휴대성은 물론 뛰어난 맛으로 휴가지에서도 특별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특히, 가격보다는 맛과 디자인에 민감한 2030 젊은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커피회사 ‘루소’는 드립커피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루소 드립백’을 판매한다.

커피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는 평을 받으며 커피 애호가들은 물론 맛에 민감한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루소 마케팅팀 김영진 팀장은 “최근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부드럽고 풍부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휴대용 핸드드립백 판매가 늘었다”며 “휴가철을 맞아 여행지에서도 나만의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파우치 형태로 가볍게 즐기는 휴대용 와인

롯데주류는 최근 파우치 형태 포장을 적용해 휴대성을 높인 ‘마주앙 레드 파우치’를 선보였다.

파손 위험이 없는 파우치 타입으로 휴대하기 간편하고 상단에 돌림마개를 부착해 남은 와인을 보관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미니사이즈로 한 입에 쏙, 큐브 타입 치즈

매일유업 상하치즈 ‘한입에 치즈’는 국내 최초 큐브 타입의 포션치즈다. 네덜란드산 고다로 만들어져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는 ‘한입에 고다치즈’와 크림치즈 속에 10% 이상 풍부한 레몬과즙을 넣어 상큼한 향이 일품인 ‘한입에 레몬크림 치즈’ 2종을 판매한다.

◆초콜릿과 커피를 동시에, 신개념 초콜릿

롯데제과 ‘핸디카페’는 액상 커피가 들어간 쉘 타입의 고급 초콜릿이다. 부드럽고 향긋한 초콜릿의 풍미와 고급 원두커피의 진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컵, 스틱, 케이스 타입의 3가지 형태로 소비자 편의를 고려해 구성했으며 스틱 제품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리하다.

김영덕 기자

duc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