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부모님과 선생님께 이선물이면 센스만점~

2015.05.07(Thu) 10:55:20

   

가정의 달 5월, 부모님, 스승님 등 소중한 분들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는 중장년층의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을 출시, 선물 준비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부모님과의 달콤한 시간 선물하는 케이크류

중년층은 이번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오래 간직할 추억을 만들고 싶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50세 이상 성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을 가족들과 함께 보낼 수 있다면 무엇을 선택하겠는가’를 조사한 결과, 가족과의 여행 및 식사가 높은 지지를 받았기 때문. 이에 식품업계는 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마련, 가정의 달을 더욱 풍성히 보낼 수 있도록 분주히 노력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부모님과 스승님께 감사를 전달하기 위한 제품으로 ‘사랑가득 꽃케이크’와 마들렌 2종 및 ‘구움과자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삼립식품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종류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엄마아빠사랑해요', '감사愛모듬떡케익' 등의 떡케익류 8종을 비롯해, 다양한 떡과 만주 등을 구성한 선물세트류 12종, 모듬 건조과일과 차 등으로 구성된 실속세트 8종을 1만원~10만원 후반 대의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엄마아빠사랑해요'와 '선생님감사합니다' 떡케익은 담백한 백설기 떡케익 위에 떡절편 만든 꽃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한 문구를 새겨 선물의 의미를 더했다.

◆노무족을 위한 기능성 선물 인기

세련되고 젊은 생활방식을 고수하는 중년층이 늘고 있다. 나이에 얽매이지 않는 폭넓은 사고와 생활방식을 지닌 중년 남성을 가리켜 ‘노무족(No more uncle)’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한 것. 이에 의류업계는 중년층의 활발하고 트렌디한 생활을 위해 스타일뿐만 아니라 기능성까지 한층 높인 제품들을 속속들이 출시, 중년층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금강제화는 전방향 방수, 투습 기능이 적용된 랜드로바 고어텍스 서라운드 여성화를 출시했다.

K2는 입는 순간 온몸을 시원하게 해주는 ‘쿨360’ 티셔츠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PCM 냉감 시스템과 360도 통풍 시스템을 통해 각각 열은 시원하게 냉각시키고 땀은 전방위로 건조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실버족을 위한 건강 증진 제품

‘프리실버’로 일컬어지는 장년층은 건강하게 나이 드는 웰에이징(Well-Aging) 시대를 맞아 활기차고 행복한 삶에 집중, 보다 ‘건강’한 노년을 맞고자 노력하는 경향을 보인다. 때문에 홍삼과 같은 건강 증진 제품에 장년층의 관심이 보다 커진 것.

이에 따라 가정의 달을 맞은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용품업계는 건강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 장년의 프리실버족을 유혹하고 있다.

천호식품은 가정의 달 특별행사로 ‘녹용홍삼’ 제품 구매 시 특별 할인가,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일산업은 어깨 안마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어깨안마기는 사람이 주무르는 듯한 느낌을 최적으로 재현, 온 가족이 쓸 수 있는 가족 건강 용품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조인영 기자

ciy@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