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머니

고졸 中企 취업자에 3년간 연 100만원 지원

2015.04.15(Wed) 15:20:43

   
 

고용노동부는 15일 고졸 이하 청년 조기 취업과 중소기업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중소기업 근속장려금'을 16일부터 전국 고용센터를 통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근속장려금은 고교 졸업 후 1년 이내에 신성장동력산업과 뿌리산업에 취업하는 경우 1년 근속할 때마다 연 100만원씩 3년간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다.

뿌리산업은 금형, 주조, 용접, 열처리 등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산업을 말한다. 신성장동력산업은 신재생에너지, LED응용, 방송통신융합, 콘텐츠, 소프트웨어 등의 미래유망산업을 말한다.
 
신청을 원하면 고용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최종학력증명서와 경력증명서를 첨부해 사업장 소재지를 관할하는 고용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중졸 근로자와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사람도 만 20세 이전에 해당 업종에 취업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질병, 부상 등 개인적인 사유로 고교 졸업이 2년 정도 늦어져도 지원받을 수 있으나, 고교 졸업이 23세 이상인 경우 지원받을 수 없다. 

대학이나 전문대에 진학했다가 자퇴해도 최종학력이 고졸이므로 지원받을 수 있다. 근무 도중 군 입대, 출산, 육아, 산재, 경영상 이유 등으로 휴직했다가 복직하면 실제 근무기간만을 합산해 지원받는다. 

김윤지 기자

youn@bizhankook.com

[핫클릭]

· 정부 지원 업고 중소기업 대출 522조 ‘급증’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