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김종덕 문체부 장관 “규제 풀어 호텔 일자리 창출”

2015.04.03(Fri) 16:14:55

   
▲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 위해 지속적인 호텔 공급이 필요하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3일 서울시 중랑구 망우동 소재 송곡관광고등학교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와 같이 밝혔다.

김종덕 장관은 학생들과 가진 대화에서 “관광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취업 문제는 정부와 관광업계, 그리고 학교가 머리를 맞대고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한 뒤 동석한 관광업계 관계자들에게 “정부가 할 일은 발 벗고 나서서 해결해 나갈 테니 관광업계도 함께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호텔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의 ‘졸업 후 호텔 취업 지원’ 건의에 김 장관은 “관광숙박업은 관광산업 내에서 고용 규모가 두 번째로 크고 매출 대비 고용창출효과가 큰 산업이다”며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 호텔 입지를 완화하는 등 관련 규제를 완화하여 호텔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갈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미성년 고용정책과 관련해 ‘만 18세 이하는 숙박업 및 주류 판매 업소 근무 불가능’이라는 조항에 따라 호텔 취업이 제한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개선 방안을 묻는 등 시종 진지하게 의견을 개진했다.

한편, 관광고등학교는 2015년 현재 전국에서 67개교(특성화고 15개교)가 운영되고 있으며 연간 7천여 명의 졸업생이 배출되고 있다.

이 중 송곡관광고등학교를 비롯한 15개 고등학교는 관광 관련 학과들로 운영되는 특성화고등학교다.

조인영 기자

ciy@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