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국내최초 리얼 그릭요거트, ‘후디스 Greek’ 매출↑

2015.04.03(Fri) 09:23:39

   
 

최근 그릭요거트 시장에서 일동후디스의 인공첨가물 없는 ‘후디스 Greek’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릭요거트는 2배 이상의 우유를 사용하여 진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일반요거트와 크게 차이가 난다. 단백질, 칼슘 등이 일반요거트에 비해 2배가량 많은 반면 지방 함량은 낮아 훨씬 진하고 풍부한 맛을 낸다.

우리나라에서는 2012년 일동후디스가 처음으로 소비자들에게 그릭요거트를 선보였다.

최근 후디스 Greek의 일매출이 200% 이상 뛰어올랐고, 일부 매장에선 품절현상까지 빚고 있다.

후디스 Greek은 유청을 짜내지 않는 전통 농축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시중의 제품들 중 가장 진하고 단단할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일반 요거트의 2배에 이르고 유산균수도 무려 1500억이 넘는 등 영양가치가 탁월하다.

최근에는 1A급 원유보다 10배 더 엄격한 기준으로 단일목장에서 생산한 유기농원유와 유산균만으로 만든 ‘후디스 Greek 오가닉 퓨어’와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해 유기농설탕으로 맛을 낸 ‘후디스 Greek 오가닉 네이처’도 출시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후디스 Greek 판매가 폭발적으로 늘고 일부 대형마트에서 품절 사태까지 발생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물량을 확보, 공급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여정 기자

justice@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