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삼성전기,‘무엇이든 물어보세요’…고객친화형 홈페이지 단장

2015.04.01(Wed) 10:31:42

   
 

삼성전기가 온라인 마케팅 기능을 대폭 강화한 고객친화형 홈페이지를 새 단장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한 홈페이지는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통해 3000 페이지 제품설명과 3만여 개의 제품사양서(Datasheet)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이미지와 동영상을 통해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제작됐다. 

온라인 전시회(Exhibition)과 커뮤니티(Community) 등 코너를 신설해 온라인 마케팅을 대폭 강화했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온라인 전시회에는 삼성전기가 참여한 글로벌 전시회 부스를 온라인상에 재구성해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으며, 전시회를 찾아오지 않은 고객들도 마치 현장을 둘러보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기업 고객들은 홈페이지에서 샘플을 신청할 수 있으며, 삼성전기의 제품을 취급하는 전세계 대리점으로의 연결 기능도 탑재했다. 

커뮤니티는 삼성전기의 제품과 기술에 대해 고객사를 비롯해, 일반인들이 토론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 이번 개편으로 한/영/중/일 4개 국어 지원과, 첨단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접속 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우수인력 확보와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채용(Careers)‘과 ’지속가능(Sustainability)' 메뉴를 전면에 배치하고, 삼성전기가 생산하는 다양한 첨단 부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검색 기능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기 손성도 마케팅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다양한 국내외 기업 홈페이지의 장단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고객이 가장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해 전자·부품 업계의 대표 이노베이션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국진 기자

kjyoun@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