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30일부터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 달성시 펀드를 자동으로 환매해 주는 ‘펀드 목표달성 자동환매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펀드 수익률이 고객이 신청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한 경우, 고객 내점 없이 자동 환매하여 연결계좌로 입금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펀드 해지시점이 고민인 투자자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본인의 펀드 수익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펀드 투자 상담시 펀드 유형과 지역별 적정 목표수익률을 안내해 주고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적정 목표수익률을 결정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포트폴리오 분산을 위한 자산관리 솔루션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성격이 다른 다양한 상품에 가입한 후 목표수익률 달성시 자동 환매되므로 편리한 재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주가 상승기 때에는 상대적으로 조기에 목표달성이 가능하다.
저성장·저금리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연 5~7% 수준의 수익을 시현하고 있는 ‘중위험·중수익 펀드’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편안하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주식형 또는 혼합형펀드 활용시 주식매매차익에 대해서는 비과세되므로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법인고객을 제외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납입원금 500만원 이상부터 적용된다. 자동환매 목표수익률은 3% 이상 1% 단위로 지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