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머니

교육부터 사업화까지’ 창업 재도전 일괄지원

2015.03.26(Thu) 12:11:24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은 (예비)재창업자의 성공적인 재도약을 위해, 재창업 사업계획을 보유한 우수 재기기업인을 발굴해 실전창업교육부터 사업화까지 재창업 전과정을 일괄지원하는 ‘2015년 재도전 성공패키지’를 본격추진한다.

중기청과 창업진흥원은 26일부터 4월 13일까지 창업 지원자를 모집한다.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재창업자의 경험과 기술을 사회적 자산으로 다시 활용하기 위해 올해 신설된 사업이다.

기존의 단편적인 자금 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재창업자의 개별특성과 경험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사전제공하고, 실패요인 분석 등을 통해 재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해 도입됐다.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실전재창업교육(70h~90h) → 멘토링(30h) → 사업화지원과 후속지원을 패키지식으로 지원한다. 

우선, 창업자의 개별특성 및 창업단계를 고려한 맞춤형 실전창업교육을 실시하고, 실전창업교육 수료자는 창업경진대회 등을 통해 재창업 아이템의 최종검증 기회를 마련한다. 이후 멘토링평가를 통해 사업화지원 대상자 60명을 최종 선정해 총 사업비의 70%이내에서 중점 분야는 7천만원, 일반 분야는 3500만원 한도로 사업화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재창업자금, 벤처투자유치, 창업 지원 정책 연계 등 후속연계지원를 통해 창업자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박병호 기자

pa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