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SK C&C-홍하이 합작기업 설립, 중국 IT 시장 공략 강화

2015.03.26(Thu) 10:11:25

SK C&C가 세계 최대 IT 제조·생산업체 홍하이 그룹과 손잡고 중국 IT서비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SK C&C는 홍하이 그룹과 IT서비스 합작기업(JV)을 설립해 중국을 포함한 중화권 시장과 아·태지역을 대상으로 한 IT서비스 수출 교두보를 마련한 셈이다. 이에 따라 SK C&C는 홍하이 그룹의 전략적 IT 파트너로서 홍하이 그룹의 미래 성장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 

SK C&C는 지난 25일 중국에서 홍하이 그룹과 ‘IT서비스 합작기업(JV)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계약에 따르면 양사는 합작기업의 설립 방식 및 운영 방안 등에 대한 세부 합의를 진행하고 이르면 5월, IT서비스 합작기업을 공식 출범키로 했다. 

합작기업은 홍하이 그룹의 중국내 공장 중 한 곳의 스마트 팩토리화를 통한 인더스트리4.0 추진을 검토하며 사업장 전반에 대한 융합보안 체계 마련을 논의한다. 

이를 기반으로 홍하이 그룹의 중국내 공장에 대한 스마트 팩토리화를 추가로 추진한 뒤 중국 제조업 IT서비스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SK C&C는 이를 계기로 소프트웨어(SW)산업진흥법 시행에 따른 공공정보화 사업 참여 축소와 일감몰아주기 규제 등으로 인한 IT서비스 사업 축소 우려를 해소할 전망이다. . 

SK C&C와 홍하이 그룹은 제조 설비·공정과 Smart IT 기술 접목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메모리 모듈, 금융 등 새로운 IT Trend에 대응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윤국진 기자

kjyoun@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