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2015 코리아나라장터 엑스포 18일 코엑스에서 개막

2015.03.17(Tue) 15:59:37

조달청이 지정한 우수조달물품과, 첨단 ICT융합제품, 신기술제품, 전통문화상품 등이 한자리에서 전시되고,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장이 마련된다. 

조달청은 18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최경환 부총리, 정갑윤 국회부의장, 정희수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김상규 조달청장, 존프라세티오 인도네시아 주한대사 등 3개국 주한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이 생산한 기술우수제품, SW산업분야 신기술 제품, 녹색제품·안전제품 등이 전시된다. 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해외시장 진출 설명회를 갖는 등 우리기업의 국내·외 판로확대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또한 무형문화재, 명장이 만든 고품격 이미지의 전통문화상품도 함께 전시되어, 우리나라 기술수준과 문화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EXPO는 ▲기술우수제품관, ▲전통문화상품관, ▲해외시장진출관, ▲새싹기업관, ▲안전제품관, ▲정부조달관등 6개의 특화된 전시장을 운영하게 되는데, 기술력 있는 첨단 융합제품의 판로 지원을 통해 창조경제를 실현한다. 국내 우수중소기업의 해외조달시장진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견기업으로 커 나갈 수 있는 성장사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홍식 기자

moonhs@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