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농식품부, 동경식품박람회 참가

2015.03.02(Mon) 13:13:12

농림축산식품부는 한국식품 수출 1위 시장인 일본시장 수출 확대를 위해 2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동경 마쿠하리 메세에서 개최되는 ‘동경식품박람회’에 한국관을 구성, 참가 한다고 밝혔다. 

매년 80여개국, 3천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7만 5천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동경식품박람회는 아시아는 물론 유럽, 미주 등 전 세계 식품바이어가 찾는 동양 최대의 식품박람회다. 한국 농식품 홍보와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국관은 수출업체관, 특별식문화홍보관·김치홍보관·수산물홍보관·종합홍보관으로 구성·운영하여 바이어 및 방문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수출업체관은 경남무역(파프리카), 엠에스무역(양파), 케이씨웰(밤), 초가(막걸리), 움트리(고추장), 한성식품(김치), 일진에프엔피(쌀가공품) 등 56개 업체로 구성돼 있다.

특별식문화홍보관에서는 건강과 미용을 테마로 “한국요리 레시피 경진대회” 개최 및 NHK '오늘의 요리‘ 출연강사가 참가업체 식품을 재료로 요리를 만드는 강좌 등을 진행해 한국 식품과 식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일본은 한국식품 최대의 수출시장으로 최근 엔저 등의 영향으로 수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건강과 미용 등 현지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상품개발과 한국식품 유통채널 다양화 등을 통해 대 일본 한국식품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문홍식 기자

moonhs@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