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KT, ‘olleh GiGA WiFi home’ 출시

2015.02.26(Thu) 10:27:05

과거 8년동안 100Mbps 머물러 있던 대한민국 인터넷을 1Gbps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KT가 올해는 무선 서비스도 기가급으로 진화시킨다. 

KT는 기가인터넷을 기반으로 집과 사무실 등에서 기가급 무선 인터넷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olleh GiGA WiFi home’을 3월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해 10월 출시된 기가인터넷으로 4개월만에 20만 가입자를 모으며 기가급 유선 속도에 대한 시장수요를 확인했다. 더욱 편리하게 기가급 속도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유무선 기가 인터넷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GiGA WiFi home’은 유선 인터넷 수준의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무선네트워크 표준인 802.11.ac 규격을 지원한다. 각각 최대 867Mbps의 무선 링크 속도를 제공한다. 이는 최근 상용화된 ‘3밴드 LTE-A’ 속도인 300Mbps 보다 3배 빠른 속도이며 기존에 이용하던 WiFi 대비 약 3배, LTE 대비 약 12배 빠른 속도로 현재 통신사가 제공하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olleh GiGA WiFi home’ 은 월 3,000원(3년 약정)에 이용가능 한다. 선납 할인제도를 이용해 3년치 임대료를 한 번에 납부하면 약 17% 추가 할인 받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KT는 ‘olleh GiGA WiFi home’ 출시를 기념해 무료 서비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6월 30일까지 올레 인터넷 고객이 ‘올레 모바일(51천원 이상)’을 신규 및 기기변경 하면 ‘GiGA WiFi home’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올레 모바일(2만7천원 이상 5만1천원 미만) 신규·기변 ▲올레 기가인터넷 신규·기존 ▲올레tv(1만원 이상) 신규 등 3개의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GiGA WiFi home’을 무료로 제공한다. 3개 중 1개 상품을 신규 가입하는 고객은 월 1천원씩 할인 받을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장 남규택 부사장은 ”olleh GiGA WiFi home’을 통해 이제 집에서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온 가족 모두 LTE폰을 기가 속도로 이용할 수 있는 진정한 유무선 GiGA시대가 열렸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KT만의 다양한 GiGA서비스를 선보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 

김시완 기자

news@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