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머니

직장인 신용카드‘대중교통할인’ 혜택 가장 선호

2015.02.13(Fri) 10:03:36

   
 

직장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신용카드 할인혜택은 ‘대중교통할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가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직장인인 당신에게 가장 우선시되는 신용카드 할인혜택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중교통할인'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26.4%로 가장 많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많은 직장인들이 출퇴근길에 버스,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인데, 현재 대중교통할인을 제공하는 다수의 신용카드들은 후불교통요금의 5~10%할인 또는 일별로 200~600원씩 정액 할인해 준다.

2위는 통신요금할인(19.6%)이 차지했다. 단통법 시행 이후에도 휴대폰 단말기 가격과 요금제에 따른 통신요금에 대한 부담은 여전히 높아 통신요금할인에 대한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일부 신용카드들에서 제공하고 있는 점심값 할인(17.2%) 역시 3위에 올라 높은 지지를 받았다. 점심값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은 주로 오전 11시~오후 2시 사이에 일반음식점을 포함한 요식업종 이용 시 5~10% 할인해준다.

이 밖에 커피전문점할인은 12.5%, 주유할인은 9.9%를 차지했으며, 인터넷쇼핑할인은 7.8%, 영화할인과 편의점할인은 3.8%와 2.8%의 낮은 응답률을 보였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이번 설문을 통해 직장인들에게 가장 우선시되는 카드할인혜택에 대해서 확인해 볼 수 있었다”면서 "최근 직장인들을 겨냥해 출시된 카드사별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카드들이 출시되어 있는 만큼 이를 잘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민 기자

2umin@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