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LG유플러스, 유심(USIM) 스마트OTP 서비스 출시

2015.02.04(Wed) 09:06:06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과 PC에서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이용 시, 보안 1등급 매체 유심(USIM) 칩을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는 신개념 인증매체 ‘USIM 스마트 OTP’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USIM 스마트 OTP’는 스마트폰에 장착된 유심(범용가입자식별모듈)칩, 스마트폰 단말정보, 명의자 정보를 모두 확인하여, 정상일 경우에만OTP(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인증 서비스로,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하고 특허를 출원했다. 

이용자는 ‘USIM 스마트 OTP’ 앱을 다운 받아 본인 확인을 거쳐 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다. 이후에는 결제 인증 시 앱 알림(Push)으로 앱과 자동 연동된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OTP 입력만으로 인증이 가능하다. 

유심 칩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을 통해 보안 1등급 매체로 보안성을 검증 받은 만큼 ‘USIM 스마트 OTP’는 해킹 등 외부 공격이나 스미싱 등의 위험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USIM 스마트 OTP’는 유심 칩뿐 아니라 본인명의 확인, 단말정보 확인 과정까지 거친 다음에야 OTP 번호를 인증하는 3채널 다중 인증 방식을 채택해, 타 인증 서비스보다 높은 보안성을 자랑한다. 

특히 ‘USIM 스마트 OTP’는 강력한 보안성은 물론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등의 번거로운 단계 없이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터치 한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결제를 마칠 수 있어 타 인증 서비스 대비 편의성이 월등하다. 

‘USIM 스마트 OTP’는 LG유플러스의 LTE 사용자이면 누구나 U+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 받아 사용 가능하다.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을 위해 ‘USIM 스마트 OTP’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김시완 기자

news@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