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조달청, 서울메트로 수요 ‘전기동차’ 국제 입찰 공고

2015.02.03(Tue) 09:00:58

조달청은 3일 서울메트로 수요 ‘전기동차’ 200량 조달을 국제입찰로 공고했다고 밝혔다. 

조달청은 이날 입찰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3월18일 규격제안서를 접수하며, 4월 중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조달청은 지난해 12월 19일 서울메트로로부터 서울 지하철 2호선 교체 차량인 전기동차 200량(2,530억원, 계속비)에 대한 구매요청서를 접수하고,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등 2차에 걸친 규격공개를 통해 규격 및 입찰참가 자격에 대한 국내외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조달이 되도록 하였다. 

전기동차 구매는 국제입찰 및 규격·가격동시 입찰로 집행하며 WTO 정부조달협정 가입국을 대상으로 국제입찰을 추진함으로써 경쟁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서울메트로는 WTO정부조달협정상 양허기관은 아니지만 경쟁성 확보를 위해 국제입찰 추진 

또한, 외국업체 입찰시 전기동차 국산화율을 재료비 기준 30%이상으로 지정하여 국내 산업에 파급효과가 확대되도록 하였다. 

금번 입찰은 국내 제작사인 현대로템(주) 등 다수업체의 치열한 수주 경쟁이 펼쳐 질 것으로 예상된다. 

백명기 구매사업국장은 “조달청은 적기조달을 통해 수요기관이 사업목적을 조기에 달성하도록 하는 것이 주요 역할인 만큼 서울메트로의 전기동차 구매도 신속하게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도 기자

onedo@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