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선롱버스코리아, 관광버스 전용 ‘두에고EX’ 고급형 출시

2015.01.23(Fri) 15:05:21

   
 

선롱버스코리아는 23일 관광버스 전용모델인 ‘두에고EX’ 의 고급형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두에고EX’는 미국 커민스(Cummins)엔진 및 터보차저를 사용했고 보쉬의 커먼레일를 장착해 뛰어난 성능과 함께 우수한 내구성 및 원활한 정비성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와브코사의 4채널 ABS시스템을 채용, 뛰어난 안전성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우수한 연비와 넉넉한 실내공간, 동급 최대 후방 적재함에 이르기까지 경제성과 상품성 면에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두에고EX’ 고급형 모델은 독일 ZF사의 트랜스미션을 채용해 차량의 핵심부품들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로 구성, 제품의 신뢰성과 성능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특히, 편의사양으로 세이프티 스윙도어, 승하차 안전 보조 스텝, 후방 적외선 카메라, 실내 2열 선반을 기본으로 장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전장 7,500mm, 전폭 2,340mm, 전고 3,200mm의 ‘두에고EX’ 고급형은 동급최대 수송능력과 실내공간을 확보해 고급형 관광버스로서 버스업체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에고EX’는 버스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뛰어난 경제성과 운행에 필수적인 안전성 그리고 신뢰성을 갖춘데다가, 이번 ‘두에고EX’ 고급형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함에 따라 업계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정상철 기자

csc@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