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머니

모바일 변화 선도 첫걸음, 스마트앱어워드 컨퍼런스

2015.01.08(Thu) 11:01:12

   
 

플랫폼 시장을 뜨겁게 달군 스마트기기, IoT, 웨어러블 기술로 인해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 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양산해 내고 있다. 


새해 인터넷 시장 화두는 사물인터넷(IoT)과 온라인과 오프라인 간 연결(O2O) 등 모바일과 실생활의 이음새 없는 연결이 될 전망이다. 지난해 다음카카오와 네이버 등이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을 통해 결제 사업에 뛰어든 것의 연장선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역삼동 포스코P&S타워 3F 이벤트홀에서 '2015 스마트앱어워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스마트앱어워드 2014’ 수상작 중심으로 살펴보는 ‘2015 모바일트렌드 분석 및 전략’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스마트앱어워드 수상 모바일앱 서비스 중 가장 혁신적인 성과로 주목 받은 스마트앱서비스 운영 실무책임자 및 IT분야 오피니언리더들을 강사로 초청해 각 산업분야별 트렌드를 분석전망한다. 이에 따른 앱의 운영 및 구축, 브랜드 마케팅, 웹 프로모션, 웹 서비스 개발 전략 등에 관한 성공 노하우와 이슈별 트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앱어워드 수상작품들의 서비스 구축사례와 운영전략 강연 이외에도 삼성전자 이원석 박사의 ‘국내외 모바일 산업 동향 및 미래전략’, 다음카카오 유진주 매니저의 ‘모바일앱 프로토타이핑’,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이기송 선임연구위원의 ‘‘핀테크(Fintech) 최근 동향과 향후 영향’, 구글코리아 김범휴 매니저의 ‘모바일 마케팅의 한계와 가능성’ 등의 특별세션이 마련된다. 

모바일 시장과 산업의 미래전망은 물론 2015년 모바일 서비스 트렌드에 대한 비밀의 문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진수 협회장은 “이번 스마트앱어워드 컨퍼런스는 국내 인터넷전문가들이 디자인, UI, 기술,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서비스, 프로모션 등의 각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앱사이트의 구축 전략을 중점 소개한다. 올해 모바일환경 변화와 흐름을 되짚어보고 앱서비스 구축 노하우 및 관련 기술, 디자인 이슈들을 공유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늘어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병호 기자

pa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