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머니

시각장애인을 위한 ‘금융닥터 1332’ 발간

2015.01.07(Wed) 14:56:25

금융감독원은 국민들이 금융생활에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정보를 모은 ‘금융닥터 1332’ 책자를 시각장애인 및 독서장애인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점자도서 및 오디오 북(낭독도서)으로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금융생활에 필요한 유의사항 위주로 구성하고, 금융분쟁 등 실생활 속의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했다.

주요 내용은 ▲개인정보 유출 피해 예방·구제요령 등 각종 금융소비자 피해예방 요령 ▲금융상품 가입 및 거래시 도움되는 유익한 정보 소개 ▲ 알아두면 편리한 법률 지원제도, 각종 조회서비스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유형별 신고센터 안내 등이다.

금감원은 이번에 발간한 도서를 통해 시각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금융생활에 있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금융주치의 역할을 함으로써, 금융취약계층이 당당하게 금융소비자 주권을 제대로 행사하여 행복한 금융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점자도서 및 오디오 북은 시각장애 특수학교, 국립장애인도서관, 점자도서관, 시각장애인 복지관 등 유관 기관에 배포됐다.

전자점자자료 및 오디오 북 음원은 시각장애인 등이 온라인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 국립장애인도서관 및 시각장애인 재활통신망 등에 탑재됐다.

이유민 기자

2umin@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