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네슬레 코리아, 어완 뷜프 신임 사장 임명

2015.01.05(Mon) 15:38:51

   
 

네슬레 코리아는 1월 1일부로 어완 뷜프 (Erwan Vilfeu)를 신임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뷜프 신임 사장은 1997년 네슬레 프랑스 지사에 카테고리 매니저로 입사 후, 네슬레 이태리 지사에서 식품, 음료 및 외식 분야의 채널과 카테고리 전략 기획 등 다양한 마케팅 직책을 역임했다. 2007년에는 네슬레 스위스 본사의 음료 전략 사업부로 옮겨 네스퀵과 네스티의 마케팅 어드바이저로 근무했다. 

뷜프 신임 사장은 2009년부터 중앙아프리카 및 서아프리카지역에서 네슬레의 커피 사업부를 총괄하며 집중적이고 효율적인 전략에 기반한 참신한 마케팅을 통해 커피 부문에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커피 원두 재배에 있어서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네스카페 플랜, NESCAFÉ Plan)와 커피와 건강 이니셔티브 프로그램, 샘플링 및 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해 해당 지역에서 네슬레가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 

뷜프 신임 사장은 “커피, 식품 및 음료 산업에서 15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네슬레 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프랑스 태생인 뷜프 신임 사장은 프랑스의 항공 및 자동차 공학 기술 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했으며 스위스의 국제경영개발대학원(IMD)에서 경영학 석사를 우등으로 취득한 바 있다.

조인영 기자

ciy@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