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국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멤버십 브랜드 ‘기아레드멤버스(KIA RED MEMBERS)’를 새롭게 런칭했다.
‘기아레드멤버스’는 2006년부터 시행된 기존의 기아차 멤버십 브랜드 ‘큐 멤버스(Q Members)’를 새롭게 변경 및 확대한 것. 기아차는 고객들이 첫 차의 설렘을 운행기간 내내 유지하고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강화된 멤버십 혜택과 차별화된 자동차 서비스를 마련했다.
기아차는 차량 구매 시 적립 가능한 포인트를 대폭 확대하고 포인트를 활용해 이용할 수 있는 ‘차량 케어 서비스 몰’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해, 모든 기아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구매 차종 및 차 구매 횟수에 따라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확대 지급
기아차는 오랜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보다 강화하고자 기아레드멤버스 포인트를 확대 지급한다.
기존에는 ‘신차 구매 시 멤버십 포인트 적립’, ‘재구매 시 할인 혜택’ 등 개별적으로 고객 서비스를 제공했던 것과 달리, 모든 고객 서비스 비용을 포인트 제도로 일원화하는 방식으로 개선했다.
이로써 기아차 고객은 구매 차종 및 신차 구매 횟수에 따라, 최소 5만에서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구매 차종 및 신차 구매 횟수에 따른 포인트 적립 기준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기아레드멤버스 홈페이지(http://red.ki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기아차는 개인 고객 외에도 일반 법인이나 리스·렌트 법인 등 법인 사업자의 경우 차량 구매 가격의 0.3%를 기아레드멤버스 포인트로 지급하는 혜택을 추가적으로 실시한다.
기아차는 포인트 적립뿐만 아니라 포인트 활용 방안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배려해 개선했다.
기아차는 기아레드멤버스 홈페이지 내 ‘차량 케어 서비스 몰(http://red.kia.com/kr/Carcaremall)’을 신설해, 기아차 고객들이 검증된 브랜드의 차량 서비스 및 상품을 합리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 고객은 신차 구매 시 적립 받은 멤버십 포인트로 보호 필름, 유리막 코팅, 세차/실내 클리닝, 여성 특화 및 법인 전용 용품 등 각종 차량 관련 서비스 및 상품을 시중가 대비 2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놀이공원, 영화, 외식 등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는 제휴 영역을 기존보다 확대해 고객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여가 활동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첫 차 구매 고객 위한 운전 교육 및 재구매 고객 위한 차 리모델링 캠페인 운영
기아차는 기아차 첫 구매 및 재구매 고객 등 모든 고객들이 자동차를 처음 인수받았을 때의 행복감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드라이빙 클래스’ 및 ‘카 리모델링 서비스’ 등 차별화된 캠페인을 운영한다.
‘드라이빙 클래스’ 캠페인은 기아차를 최초로 구매한 초보 여성 운전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운전 방법과 주차 요령 등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운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연 4차수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차 재구매 고객을 위한 ‘카 리모델링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과거 기아차를 시트 변경, 광택 작업 등의 질 높은 차량 관리를 거쳐 새 차 느낌으로 만들어주는 특별한 캠페인으로, 기아차는 정기적인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두 가지 캠페인은 기아레드멤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확인 가능하다.
기아차 관계자는 <비즈한국>과 통화에서“기아차 멤버십 브랜드를 ‘기아레드멤버스’로 새롭게 런칭해 모든 고객들이 ‘첫 차 느낌 그대로’의 설레는 두근거림을 가지고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영위해나갈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며 “기아차는 강화된 멤버십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해 기아차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