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머니

커피매니아들 다 모이는 큰 잔치 “2014 서울커피엑스포”

4월 10일~13일 서울 코엑스, 200여 업체 참가신제품 전시 ‘민트라벨’ 및 체험형 교육 세션 등 인기

2014.03.31(Mon) 13:26:12

   
▲ 커피엑스포에는 업체,업소 관계자는 물론 매니아들까지 몰려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관람객의 호응이 높다.


커피를 제대로 즐기려면 ‘2014 서울커피엑스포’를 가보라.

오는 4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린다. 코엑스와 한국커피연합회가 공동 주최하는 ‘서울커피엑스포’는 200개사, 500부스가 참여해 커피뿐만 아니라 원부재료, 베이커리, 음료, 아이스크림, 장비·설비 등 커피관련 상품을 소개하는 대표적인 커피전문 전시회이다. 커피 관련 업체 및 커피 관련 업소 운영자, 그리고 주말에는 커피매니아들까지 몰려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다.

지난해 커피 관련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던 ‘민트라벨’ 기획관이 올해도 마련된다. ‘민트라벨’은 올 상반기에 처음 출시되는 커피 신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커피산업 트렌드를 알아보고 관람객이 직접 히트예감 상품을 체험해 보게 해주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월드 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을 비롯해 커피전문점 예비 창업인과 예비 바리스타를 위한 창업스쿨·라떼아트교실 등의 체험형 교육세션, 마케팅 스테이지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된다.체험형 교육세션에서는 커피와 관련된 커핑, 로스팅, 라떼아트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고 이를 위한 부재료까지 완비하고 있다. 마케팅 스테이지는 신제품 발표회나 제품 설명회, 회사 브랜딩 등 업체들이 맞춤형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올해에는 커피종주국인 에티오피아가 참가해 커피 산업 및 문화를 소개하고 일반인들이 이테오피아 커피를 시음할 수 있게 한다.

올해로 3회째인‘2014서울커피엑스포’는 커피뿐 아니라 여름음료 등 시즌별 식음료 분야 트렌드나 주력상품 등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전시회는 바이어 및 관련 산업종사자만 입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데이(10일~11일)와 일반인 입장이 가능한 퍼블릭데이(12일~13일)로 나누어 진행된다. 입장료는 비즈니스데이에 참가하는 바이어 3만 원, 일반 관람객 1만 원이다.

동시에 열리는 ‘프랜차이즈서울 봄 전시회’는 별도 요금 없이 관람할 수 있다.홈페이지 : www.coffeexpo.co.kr, 문의 : 02-6000-1076

<주목! 새상품 7선>

이번‘2014서울커피엑스포’의 ‘민트라벨’ 전시회에서는 새상품들이 대거 선보인다. ‘민트라벨’은 올 상반기에 처음 출시되는 커피 신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커피산업 트렌드를 알아보고 관람객이 직접 히트예감 상품을 체험해 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대표적인 신제품 7가지를 골라 소개한다.

◇커피 시럽, 파우더 등 커피부재료

커피부재료는 취향에 맞춰 커피에 풍미를 더하고 개성 있는 맛을 구현하는데 꼭 필요한 필수 요소이다. 올 상반기에는 소비자의 기호를 맞춘 맞춤형 제품에서 천연 감미료를 사용해 독특한 맛을 구현하는 제품까지 다양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신제품들이 출시된다.

▲CJ 제일제당 ‘메티에(Metier)’ 향시럽, 파우더, 소스

CJ 제일제당이 자체 기술로 개발해 직접 생산한다. 메티에 향시럽은 바닐라, 헤이즐넛, 카라멜, 홍자몽, 레몬 등 총 26종이며 향 프로파일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맞춤 제품 개발이 가능하다. 메티에 파우더는 엄선된 고급원료를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커피프라페용, 음료용, 아이스크림 믹스 등 다양한 음료 메뉴를 만들 수 있다. 모카프라페믹스, 민트초코향, 바닐라향, 프라페믹스 등 총 10종의 맛▲세미기업, 토라니 시그니처 시럽

토라니 시그니처 시럽은 유기농 아가베 시럽과 사탕수수 설탕 및 천연향을 사용한 프리미엄급 시럽으로 다양한 천연 감미료를 이용해 각기 다른 맛을 낸다. 최상의 품질을 내기 위해 토라니 고유의 블렌딩을 통해 맛과 향의 독특함을 강화했다.

▲씨나브로코리아 Gelatte

맛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신경 써 100% 이탈리아산 최고급 원유로 만든 밀크 소프트아이스크림 액상 베이스이다.

◇ 커피기기

▲예담, NUVO 에코 자동드리퍼

친환경 신소재 트라이탄을 사용하는 ㈜예담의 신제품 NUVO 자동드리퍼는 자동드리퍼 기능뿐 아니라 탑재된 추가부품을 조립해 하리오드립형 기능도 사용가능하다. 기존의 스마트 드리퍼가 분해 조립이 어려운 점을 개선해 누구나 손쉽게 분해 조립하여 미세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세척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케트, PM-450

실용적인 수분계를 개발하는 회사 케트(KETT)에서 출시한 커피 전용 수분계. PM-450은 커피의 체리, 파치먼트, 원두, 생두 등의 수분을 간편하고 신속하게 측정할 수 있는 측정기이다. 작동법 또한 간단해 측정키를 누르고 체리, 파치먼트, 원두, 생두 등 샘플을 넣으면 화면에 수분치가 표시된다.

▲두리양행, WMF 1500S

WMF의 가장 보편적인 상업용 전문 커피 기기 WMF presto 모델을 기반으로 새로운 세대의 디자인을 가미한 제품이다. 내구성이 입증되었을 뿐 아니라 옵션사항인 이지밀크 시스템 (Easy Milk-System)을 이용해 따뜻한 우유, 찬 우유, 뜨거운 우유거품까지 손쉽게 제조 가능하다.

▲커피과학, cento(platinum)

커피과학의 cento(platinum)는 반자동 머신에 디지털 전자기술을 접목해 디스플레이를 통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신제품이다. 테이크아웃 컵도 바로 사용가능한 TALL CUP 버전으로 장시간 스팀을 틀어도 압력에 변화가 없어 연속 추출 시에도 일정한 추출이 가능하다. 또한 온수 추출 시 냉수 혼합기능 및 간편한 자동청소 기능을 갖춰 사용하기 편리한 장점이 있다.

비즈한국

webmaster@@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