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스타벅스, 대학로 녹지 시설 지킴이 활동

2014.11.27(Thu) 09:39:27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서울 대학로 지역의 녹지 시설 지킴이 활동에 앞장섰다.

스타벅스는 지난 26일 대학로에 위치한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종로구청과 ‘대학로 돌보미’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스타벅스 임직원과 종로구청 관계자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과 함께 가로수 돌보미 행사를 진행하고, 마로니에 공원 나무 식수와 대학로 지역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협약식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개점15주년을 기념해 지난 10월 1일 지역사회에 수익의 일부를 환원하는 매장으로 소개한 대학로 커뮤니티 스토어의 지역사회 참여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고객이 구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을 기금으로 조성해 청년 인재 양성과 다양한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차별화된 글로벌 사회공헌 모델이다.

앞으로 스타벅스 임직원 261명은 ‘대학로 돌보미’로서 한 달에 한 번씩 지역 녹지 정비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스타벅스 대학로 돌보미들이 관리하는 지역은 ‘마로니에 공원’을 비롯해,  ‘대학로 가로수’와 ‘대학로 실개천’이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의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사회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뜻 깊은 활동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소현 기자

chy0628@hanmail.net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