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생선 드시고 100세 장수하셔요!”

제10회 수산식품전시회, 4월2일~5일 서울코엑스

2014.03.28(Fri) 08:13:15

   
▲ 수산식품 전시회 전경


“어식백세(魚食百歲), 100세 건강은 우리수산물로!”제10회 서울수산식품전시회가 오는 4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린다. 캐치프레이즈로 내건‘어식백세’란 생선을 자주 먹어 100세 이상 장수하란 뜻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수협중앙회, 동원산업 등 140여 개 국내외 업체들이 참가해 다양한 수산식품 및 수산 관련 기자재 등을 선보인다.

트렌드 반영한 다양한 볼거리

생산과 유통 과정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한 이력추적관리 수산물과 품질인증품, 지자체 특산품 등 다양한 수산식품들이 전시된다. 특히 해외 바이어 40명을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함으로써 국내 수산업체들의 수출 길을 터주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또 수산식품과 관련한 전문 세미나 및 부대행사 등을 개최해 일반 참관인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식품유통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과 식당 서비스 마케팅(RSM=Restaurant Service Marketing) 트랜드를 수산물에 반영할 수 있도록 “수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밀 솔루션(Meal Solution=식사문제 해결)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또 백진경(을지대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영양사들을 대상으로“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수산물 위생관리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주목, ‘참치해체 쇼’

   
▲ 참치 해체 쇼


전시장을 방문하는 일반 관람객들에게 가장 하이라이트는 참치를 해체해 맛도 보게 해주는 ‘참치해체 쇼’. 서울수산식품전시회의 트레이드 마크인 이 이벤트는 올해 해체 참치를 특별히 선어 참치로 정했다고 한다. 선어참치의 해체와 시식은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SBS-TV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에서 식습관 코치 지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아람 영양사가 수산물을 이용해 집에서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수산물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해양수산부는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 등으로 건강을 해치기 쉬운 현대인들에게 어식(魚食)문화를 널리 알려 100세(百歲)까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국민건강 캠페인 “어식백세”를 추진 중이다.

이에 이번 서울수산식품전시회에서는 국내외 우수한 수산식품들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수도권 유일의 수산식품전문 전시회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어식의 맛과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주최 측은 이번 전시회에 약1만6,000여명이 참관한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재명 기자

jaiming@naver.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