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2014 희망날개 윙크 페스티벌’개최

2014.10.27(Mon) 11:51:26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지난 26일 서울 광진구 나루아트센터에서 ‘2014 희망날개 윙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윙크 페스티벌은 공연과 전시를 매개로 다문화 여성의 문화 역량 성장과 가능성을 선보이는 행사로, 올해는 ‘우리는 같이 하면 하나입니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다문화 여성 커뮤니티와 가족, 다문화 관련 기관을 비롯해 총 500여 명이 참가했다.

올해는 특히 다문화 여성이 직접 페스티벌의 기획자로 참여해 베트남, 필리핀, 몽골 등 다양한 국가의 전통춤과 난타, 전통 악기 공연, 판토마임 등의 공연을 펼쳤다. 다문화 여성의 시각으로 바라본 한국에서의 삶은 영상으로 제작돼 상영됐으며, 아시아 여러 나라의 음식과 문화를 소개하는 부스도 운영됐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배동현 이사장은 “윙크 페스티벌은 다문화 여성들이 본연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서 ‘건강하고 당당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한 축제의 장”이며,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앞으로도 그들이 희망의 날개를 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과 한국여성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희망날개’ 사업은 다문화 여성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활동비와 커뮤니티 활동 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김소현 기자

chy0628@hanmail.net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