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롯데마트몰 리뉴얼 오픈

2014.10.27(Mon) 11:30:30

롯데마트는 ‘옴니채널(Omni-Channel)’ 구축의 일환으로 오는 31일 자사 인터넷 쇼핑몰인 롯데마트몰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옴니채널’이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여러 쇼핑 채널들을 고객 관점에서 빈틈없이 유기적으로 결합해, 고객에게 일관된 경험을 끊임없이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및 모바일몰 이용 시, 하나의 매장인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쇼핑 환경과 고객 경험을 융합한 것.

롯데마트는 우선 고객이 온라인몰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롯데마트몰을 리뉴얼 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지하는 상품설명 POP, 상품 요리 레시피 POP 등을 온라인몰에서도 그대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장에서 확인과 동일한 행사 테마를 사용한다.

또한, 전단 행사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변경하고, 클릭 한번으로 쉽게 구매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고객 개인별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자주 구매하는 상품과 롯데마트몰의 인기상품을 추천해 줌으로써 개인별 맞춤 장보기도 가능케 했다.

기존 대형마트 온라인 몰이 신선, 가공식품 위주로 구성된 것에서 탈피해, 온라인 유명 패션몰인 ‘패션플러스’를 신규로 입점시켜, ‘올리비아로렌’, ‘데코’, ‘린’ 등 1,500여 유명 브랜드, 총 20만여 품목의 패션의류를 추가로 운영한다.

김윤지 기자

youn@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