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아모레퍼시픽, 2014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서울대회 성료

2014.10.20(Mon) 11:44:57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사장 노동영)이 주최한 ‘2014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서울대회’가 지난 19일여의도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우리나라 여성암 1위인 유방암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유방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자 연중 진행되는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캠페인 중 하나이다.

‘10월 유방건강의 달’을 맞아 1만여 명의 시민들과 오늘 오전 서울 여의도 일대를 핑크빛으로 물들임으로써 국내 최대 핑크리본 축제의 장인 서울대회를 성료했다.

특히, 이번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서울대회는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의 관계자 뿐만 아니라 아이오페의 전속모델인 고소영씨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현장에서는 아모레퍼시픽 그린사이클 캠페인의 일환으로 화장품 공병을 활용해 제작된 핑크리본 대형 조형물, 핑크리본 마술쇼 등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더불어 유방자가검진 교육, 무료 유방암 상담ž검진 등 유방건강 관리에 유용한 정보뿐만 아니라 유방건강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자 뜻을 함께한 헤라, 아리따움, 금호타이어 등 핑크리본캠페인 후원 브랜드들의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14년째를 맞은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이 여성의 소중한 가슴 건강을 생각하는 모두의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게 된 데에는, 건강한 나눔문화에 관심을 갖고 이 자리에 함께한 시민들 뿐만 아니라 의료진, 환우, 후원 기업을 비롯한 우리 사회 다양한 일원들의 헌신이 있기에 가능했다. 기업의 사회적 소임을 다하고 여성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1위 화장품기업으로서 여성 고객에게서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난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하여 국내 최초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했다.

특히, 국내 최대 핑크리본캠페인 행사인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유방건강 관리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대회 진행을 통해 참가비 전액 및 아모레퍼시픽의 매칭 기프트, 협찬사 기부금 등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해 왔다.

김소현 기자

chy0628@hanmail.net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