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로 캠핑을 떠날 때에는 활동성을 고려한 동시에 일교차에 대비해야 한다.
캠핑은 장시간 야외활동이기 때문에 아우터가 필수다. 무게감이 느껴지거나 부피가 크면 아이들이 활동하기에 제한이 있어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한 바람막이 점퍼가 제격이다. 방수•방풍 기능은 물론 후드 부분에 밴드를 삽입 하는 등 세심한 부분을 확인 하는 것이 좋다.
이너 제품의 경우 계속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활동에 불편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을 위해서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고무줄바지나 신축성, 통풍이 잘되는 제품을 추천한다. 또 레이어드가 쉬우면서도 귀여운 캐릭터나 컬러를 활용한 제품으로 키즈 캠핑을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캠핑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액세서리로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다. 부엉이, 나무 등 자연을 소재로 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스칸디나비아 감성을 담은 캠핑룩 스타일링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섀르반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가을날씨에 캠핑 시 레이어드 할 수 있는 의상이나 아이들이 뛰어놀기 최적화된 디자인과 기능을 고려해 스타일링 하는 것이 좋다”며 “탈부착 기능, 고무줄바지 등 아이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한 디자인과 기능성, 안전성, 스타일을 모두 갖춘다면 센스 있고 활용도 높은 자녀 캠핑룩을 연출 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