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중진공,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우수 문화콘텐츠 연계 지원 업무 협약

2014.10.08(Wed) 14:08:57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우수 문화콘텐츠 연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중기공은 8일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서울 종로구에 소재한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우수 문화콘텐츠 연계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세한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초기기획단계 프로젝트(게임, 드라마, 뮤지컬, 공연 등)가 사장되지 않고 사업화 될 수 있도록 연계지원 할 예정이다.

콘진원은 지원사업에 참여한 우수 프로젝트를 중진공에 추천하고, 중진공은 추천 프로젝트에 대한 사업성 평가를 통해 10억 원 이내 범위에서 ‘프로젝트금융형 대출’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자금 지원은 중진공이 콘텐츠 기업의 특성에 맞는 신규 대출상품으로, 기존 융자 방식과 차별성을 두고 문화콘텐츠 업종 특성에 맞도록 프로젝트 단위의 사업성 평가를 통해서 융자 지원하는 방식이다.

중진공 이상국 융합금융처장은 “프로젝트의 독립성을 보장받고 프로젝트 자체에 대한 평가를 통해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민간 금융 분야의 후속투자 참여를 유치하는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망 콘텐츠기업의 다양한 후속 지원을 강화해 문화융성 및 창조경제 구현의 발판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양기관은 향후 추천 기업들을 대상으로 대출상품 안내 등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소현 기자

chy0628@hanmail.net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