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 됐다고 22일 밝혔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18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한국표준협회 관계자를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해당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이다.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는 총 120개 상품을 대상으로 450개 회사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9만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실시됐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979년 설립된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표정있는가구’ 라는 슬로건의 의미처럼 미래형 디자인 창조, 제일주의 추구,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이념으로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또한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환경 경영을 실천,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