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KCC,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 3관왕 영예

2014.09.19(Fri) 10:29:36

   
 

KCC가 지난 18일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수여식에서 바닥재, 창(호)세트, 실란트(실리콘) 등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해당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경험자 및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종합지표이다.

KCC는 이번 수상을 통해 바닥재와 실란트, 창호부문에서 여러 경쟁 업체를 제치며 각 부문 1위를 차지, 최고 제품임을 입증 받았다.

KCC는 바닥재와 실란트(실리콘), 창(호)세트 총 3개 부문에서 사용품질과 감성차원에서 소비자들과 전문가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수상했다.

바닥재는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특히 친환경 트렌드에 걸맞는 ‘KCC숲’ 신규 바닥재 6종을 시장에 출시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PVC바닥재 규제 3종 프탈레이트 가소제 함유량이 전체 평균 0.1%이내로 매우 낮아 친환경 제품을 선도하는 마켓 리더로써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친환경실란트 ‘코레실’은 우수한 품질과 소비자가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유통망을 갖춰제품의 이미지, 인지도 등 전 평가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소비자에게 1위에 선정됐다. 또한 KS 규격에 맞는 품질은 물론 정량포장으로 소비자의 이익을 보증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각 분야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제품을 직접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KCC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특히 바닥재가 5년, 실란트 3년 연속 수상, 창호가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평가받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충족시키고, 품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최윤정 기자

youn@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