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Target@Biz

[비즈한국X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전사 컴플라이언스 워크숍 개최

윤리경영을 위한 ‘윤리적 딜레마 행동 가이드라인’ 발표

2024.08.16(Fri) 12:13:21

미래에셋생명은 최근 내부통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전사 컴플라이언스 워크숍을 본사 러닝 센터 이노베이션홀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내부통제 점검인 81명과 내부통제 관리 임원 7명 등 총 90여 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최근 내부통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전사 컴플라이언스 워크숍을 본사 러닝 센터 이노베이션홀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시행된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른 임원관리의무(책무구조도)의 이해와 임직원의 직업윤리 및 준법 문화 정착을 위한 리더의 역할을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세션으로 금융회사의 윤리의식 및 리더의 역할과 관련하여 컴플라이언스를 규범 준수의 영역에서 바라보고 원칙과 윤리적인 기준에서 판단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두 번째 세션으로 금융회사 지배구조법에 관한 법률 개정 및 책무구조도의 이해에 대하여 외부 법무법인 및 회계법인의 설명회를 가졌다.

 

이어 임직원들의 윤리적 딜레마 해결을 돕고, 이를 통해 자발적인 윤리적 의사결정을 장려하기 위한 ‘윤리적 딜레마 행동 가이드라인’ 제정을 발표했다.

 

김종흠 미래에셋생명 준법감시인은 “임직원의 직업윤리 및 준법 문화 정착은 금융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며” 미래에셋생명은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미래에셋생명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비즈한국

bizh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