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한국] 일명 ‘아리팍’으로 불리는 서울 반포 아크로리버파크아파트가 최근 110억 원에 거래돼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매수자는 최근 뮤지컬 ‘일 테노레’에서 주연배우로 활동한 뮤지컬배우 홍광호 씨로 확인됐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오페라의 유령, 데스노트, 일 테노레 등에 출연한 배우 홍광호 씨(42)가 아크로리버파크의 펜트하우스 세대를 지난 10일 110억 원에 매입했다. 아크로리버파크의 이전 최고가는 68억 원으로 2022년 5월 거래됐다. 홍 씨가 매입한 세대는 아크로리버파크 단지에서 한강과 가장 가까운 동으로, 한 층에 한 세대로 구성된 펜트하우스다. 전용면적은 234.8㎡(71평), 공급면적은 313.8㎡(95평)으로 방 5개, 욕실 3개로 이루어졌다.
홍광호 씨는 아크로리버파크를 매입하면서 배우인 아내 강예솔 씨(본명 임일규) 명의로 부동산 담보 대출을 받았다. 부동산 등기부에 따르면 이전 소유자인 김은섭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대표이사 부사장과 부동산 매매 계약을 체결한 건 지난해 10월 6일, 잔금 완납에 따라 소유권 이전 등기가 법원에 접수된 건 8개월 만인 지난 10일이다. 소유권이 홍 씨에게 이전되는 날, 아내 강 씨가 시중은행에서 채권최고액 44억 원의 담보대출을 받았다. 현금 70억 원, 대출 40억 원으로 아파트를 마련한 셈이다.
아크로리버파크는 대림건설이 2016년 신반포 주공 1단지를 재건축한 아파트로, 올해 국내 공동주택 공시가격 순위 9위에 오른 고급주택이다. 전체 1612세대로 구성된 단지에는 홍광호 씨 외에도 공유, 고수, 신동엽, 성시경 등 정상급 연예인이 다수 거주하고 있다.
정동민 기자
workhard@bizhankook.com[핫클릭]
·
스타벅스 기프티콘 잔액 적립, 자체 앱 배달 시스템엔 적용 안 됐다
·
전 세계 공략하는 K-웹툰, AI 번역으로 날개 달았다
·
[추적: 금융사기] '부의 자유' 클릭했다간 나락…진화한 스미싱 피할 방법은?
·
롯데·포스코 "공사비 왜 안 줘" 인천 주안4구역 재개발 부지 가압류
·
[단독] "아모레 제품을 왜 올리브영에만…" 아리따움 가맹점 단체행동 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