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중진공,‘내일채움공제’공식출범 행사 개최

중소기업 핵심인력 장기재직 지원을 위한 닻 올려

2014.08.21(Thu) 11:01:00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21일 오전 1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에서 중소기업 핵심인력의 장기재직을 위한 성과보상기금 사업인 ‘내일채움공제’ 공식출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 및 인력수급 불일치 해소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업주와 핵심인력이 5년간 매월 일정금액을 공동으로 적립하고, 핵심인력이 만기까지 재직하면 공동적립금을 성과보상금(인센티브)으로 지급하는 제도이다.

이날 중진공은 내일채움공제 사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슬로건(기업과 근로자의 밝은 미래 ‘내일채움공제’)을 공개했다. 또 내일채움공제 가입희망 기업주와 핵심인력들을 초청해 청약행사를 진행했다.

중진공 관계자는 “공식출범일에 1,000명(398개사)이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김동철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 이현재 의원,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박철규 중진공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중진공 박철규 이사장은 “내일채움공제는 국가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중소기업과 중소기업 종사자의 중요성을 대외에 알리고 중소기업의 성장과 핵심인력의 장기재직 촉진을 위한 획기적인 공제사업”이라며 “핵심인력의 역량강화 기회와 복지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내일채움공제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내일채움공제’가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핵심인력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www.sbcplan.or.kr)에서 온라인 가입 또는 중진공 각 지역본·지부 에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진공 통합콜센터(02-769-6700)로 하면 된다.

 

구경모 기자

chosim34@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