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산권은 부전-마산 복선전철(공사 중), 하단~녹산선(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강서선(계획 중) 등의 교통호재와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 추진 중)의 기반시설인 가덕도 신공항 사업(조기개항 추진 중)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도 예상되는 지역으로 부동산 시장에 대한 열기가 매우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명지국제신도시의 경우 집값이 상승하는 추세도 나타나고 있는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더샵명지퍼스트월드 3단지’ 전용면적 84㎡는 지난 9월 7억 6000만 원에 거래되었다. 이는 지난 1월 같은 면적이 5억 4000만 원에 거래된 것과 비교해 8개월 사이 2억 원 이상 상승한 기록이다.
또한 명지국제신도시와 바로 인접한 에코델타시티에서는 10월 중 청약을 진행한 ‘부산에코델타시티 16BL 중흥S-클래스’가 1순위 청약에서 전용면적 84㎡A타입이 ‘10.73:1’(청약홈 기준)을 기록하는 등 전 타입 미달 없이 청약을 마무리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자녀교육, 교통망, 직주근접 여건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인근에 갖춘 ‘부산에코델타시티 디에트르 그랑루체’의 분양이 11월에 예정되어 주목을 받는다.
단지는 대방건설이 시공하며, 부산광역시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공동 13BL에 지하 2층~지상최고 14층, 27개동, 총 1470세대, 전용면적 59㎡, 84㎡, 110㎡로 조성된다. 단지는 현재 에코델타시티 내 분양 단지 중 최대 규모를 갖춰 눈길을 끈다.
유치원 부지(예정)와 초등학교 부지(예정)가 횡단보도 없이 인접해 있으며, 중·고등학교 부지(예정)도 맞은편에 위치해 도보 약 5분 내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이 기대된다.
도로교통망으로는 남해 제2고속지선을 지근거리에 갖추고 있다. 여기에 부전~마산복선전철(공사 중)과 강서선(계획 중) 노선이 단지 인근으로 계획되어 추후 명지국제신도시, 사상구, 서면 등 인근 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을 예정이다.
자차 약 20분대 거리 내에는 부산신항배후 국제산업물류도시 일반산업단지, 화전지구일반산업단지, 신호일반산업단지, 녹산지구국가산업단지, 신평장림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조성되어 우수한 직주근접 여건을 갖추었다.
세대 당 주차대수는 약 1.7대로 시간대 관계없이 여유롭게 주차공간을 누릴 수 있으며, 커뮤니티 시설에는 단지의 규모에 걸맞게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대형 북카페&키즈카페 등 다양한 시설이 적용된다. 동쪽으로는 평강천을 따라 수변공원이 조성 중이며, 서쪽으로는 도보권에 상업지구가 있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여건을 갖출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명지국제신도시 일대에 위치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대방건설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