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BBQ 가 부동산 전문가, 금융 전문가, 서비스 교육 전문가, 매장 운영 전문가 등 총 네 가지 분야의 창업컨설턴트 100여명을 선발, 창업드림팀을 구성해 상생 창업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관련 창업설명회를 오는 21일, 23일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한다. 창업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전화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필히 예약을 해야한다.
BBQ는 전국 주요 상권에 500여건의 입지를 확보해 부동산 전국망을 구성해 성공적인 창업을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미소금융 중앙재단과의 MOU를 통해 창업 희망자에게 기준 심사를 거쳐 4%대 금리로 최대 7000만원 한도의 창업자금 대출을 지원해 준다.
BBQ 관계자는 “BBQ는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창업 프로그램 을 개발해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희망이 되겠다” 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BBQ Express’, ‘BBQ Cafe’ ‘bbq 프리미엄 카페’, ‘치킨앤비어’, ‘펀앤정’ 등 총 5 가지 타입의 사업모델을 보유하고 있어, 창업자들의 목적과 형편에 맞게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
이 밖에도BBQ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원해, 창업열풍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명예퇴직자, 업종전환자, 여성창업자, 군전역간부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 우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지난 7월 30일 육군본부와 제대군인 취업ㆍ창업 업무 협약을 체결해 제대군인을 위한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BBQ는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2차례에 걸쳐 치킨대학과 본사에서 치킨캠프를 연계한 실습형 창업설명회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