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Target@Biz

[비즈한국×현대엔지니어링] 살고 싶은 송파, 품격 있는 브랜드 대단지, 현대엔지니어링·DL이앤씨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11월 분양 예정

총 1265가구 중 299가구 일반 분양…2024년 9월 입주 예정인 후분양 단지

2023.10.31(Tue) 17:10:20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 컨소시엄은 11월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136번지 일원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14개 동 총 1265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49~74㎡ 299가구가 일반 분양으로 공급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49㎡A 72가구 △49㎡B 112가구 △59㎡A 21가구 △59㎡B 43가구 △74㎡A 6가구 △74㎡C 6가구 △74㎡D 19가구 △74㎡E 17가구 △74㎡F 3가구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강남 3구인 송파구에 조성되는 브랜드 대단지로 교육, 교통, 편의, 자연 등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아울러 2024년 9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로 선분양 아파트보다 빠른 시일 내에 입주가 가능하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 컨소시엄은 11월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136번지 일원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을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주경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송파 문정동, 9000여 가구 품은 신흥 주거타운 탈바꿈…교육·편의·자연 등 인프라 풍부

 

현재 송파구 문정동 일대는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며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송파구청과 업계에 따르면 단지 반경 2km 내에는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가락1차현대아파트(942가구)와 리모델링 사업이 예정된 문정건영(626가구), 올해 1월 재건축 정밀안전진단을 통과한 올림픽훼밀리타운(4,494가구) 등 총 9,000여 가구를 품을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중에서도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이 가장 먼저 입주를 앞두고 있어 강남 3구의 새 아파트를 선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실제로 단지는 잠실권역의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가락시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문정초등학교, 문정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 반경 1km 내에 문덕초, 문현초, 가동초, 가주초, 송파중, 가원중, 문정고, 문현고, 보인고, 한림연예예술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마트 송파점, 이마트 가든파이브점, 가든파이브, 킴스클럽 송파점, NC백화점 송파점, 신세계백화점 수서역점(‘29년 예정), CGV 송파점, 메가박스 송파파크하비오점 등 쇼핑·편의시설이 인근에 자리해 있다. 또한 대전대 서울한방병원, 가천대 서울길병원(‘27년 예정), 서울세계로병원 등 대형 병원과 서울시교육청 송파도서관, 송파위례도서관, 송파구체육문화회관 등 교육·문화시설이 인접해 있다.

 

다양한 일자리가 모여 있는 문정도시개발 사업지구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문정지구는 서울동부지방법원,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법무부 산하기관,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대 등이 모여 있는 법조단지와 한샘, 대명그룹 등 기업들이 입주한 미래형 업무단지 등이 조성돼 있다. 

 

단지는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거 쾌적성도 뛰어나다. 우선, 인근에 송파둘레길(장지천 구간)이 있다. 송파둘레길은 송파구 외곽의 4개 하천을 잇는 21km의 순환형 산책로로 장지근린공원, 올림공원 등과 이어져 있어 자연 환경을 누리며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장지근린공원, 문정근린공원, 두댐이공원, 개롱근린공원, 연화근린공원, 오금공원, 탄천, 위례호수공원 등이 가깝다.

 

#지하철 3·5·8호선 이용해 서울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트램 등 다양한 교통망 개통 예정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반경 1km 내에 지하철 3호선 경찰병원역, 5호선 개롱역·거여역, 8호선 문정역 3개 노선이 지나는 단지로 서울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SRT 수서역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광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여기에 송파IC 진입이 용이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반경 1km 내에 지하철 3호선 경찰병원역, 5호선 개롱역·거여역, 8호선 문정역 3개 노선이 지나는 단지로 서울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주변으로 교통망 개통도 계획되어 있다. 우선, 주변에 지하철 마천역(5호선)~복정역(8호선)~남위례역(8호선)을 잇는 위례선(트램) 도시철도가 지날 예정이다. 서울시청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착공에 나선 위례선은 총 연장 5.4km, 정거장 12개소(환승역 3개소)로 2025년 9월 개통될 계획이다. 노선이 개통되면 일대 대중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되는 것은 물론, 노선이 지나는 장지천에 수변공원과 전망대, 보행로 및 자전거도로 등이 조성돼 지역 주민들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이 마련될 전망이다.

 

여기에 위례신사선 도시철도 사업도 계획되어 있다. 서울시청에 따르면 이 사업은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삼성역~강남구 신사동을 잇는 노선으로 총 연장 14.7km, 정거장 11개소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내년 착공 예정이며, 노선이 개통될 경우 송파구 일대에 발생하는 교통혼잡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송파하남선(지하철 3호선 하남연장 사업)도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이 사업은 서울 송파 오금역(3·5호선)~하남 교산~하남시청역(5호선)을 잇는 광역철도 건설사업이다. 지난해 7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으며,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러한 교통망 개발 사업이 모두 완성되면 송파구 일대가 수도권 동남부 권역의 교통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교통망 개선으로 인구 유입은 물론, 기업들의 투자 유치도 한결 수월해져 지역 경제가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DL이앤씨, 문정동 첫 번째 공급 단지…상징성 높아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가 송파구 문정동에 첫 번째로 공급하는 브랜드 단지인 만큼 상징성이 높다. 우선,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공동주택 부문 1위, 닥터아파트 3년 연속(2019년~2021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1위 등 다수의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2019년부터 올해 9월까지 54개월 연속으로 ‘힐스테이트’가 1위를 기록하며 업계 대표 브랜드로서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e편한세상은 2023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조사에서 높은 품질과 서비스 만족도로 업계 2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1회 수상을 비롯해 국가브랜드대상 6년 지속 수상 및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8회 수상 등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서울에서 선호도 높은 소형 평형의 공급이 많은 점도 눈길을 끈다. 부동산R114 자료를 보면 지난해 서울에서 분양한 전용면적 60㎡ 이하 소형 평형은 1순위 청약에 총 4만 8000여 건이 접수돼 전체 1순위 청약접수 건수 6만 8000여 건의 약 7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전용면적 60㎡ 이하 소형 평형의 일반분양 물량은 총 248가구가 공급돼 지역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일부) 적용…다채로운 조경 공간과 특화 시스템 도입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단지 외관에도 공을 들인다. 우선, 아파트 출입구에 대형 문주를 적용했으며, 고급스러운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일부)을 선보인다. 또한 저층부 3개 층 외관을 석재로 마감하여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아울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며, 단지 인근의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문화센터, 시니어룸 등이 들어선다.

 

단지 내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수경시설과 풍성한 소나무림 등 대자연을 품은 공간에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워터 카페테리아’, 제주의 풍경을 그대로 가져온 이색적인 정원 ‘웰컴 가든’, 테마 놀이시설과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아쿠아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단지 곳곳에 ‘미스트 폴’ 이 설치돼 온도 저감과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로 입주민들에게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여부를 알릴 예정이다.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덕트 세척이 가능한 환기 시스템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빗물 재활용 시스템,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시스템, 관리비 절감을 위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이 설치된다. 여기에 최첨단 무인경비 시스템, 범죄 예방 환경 디자인 시스템, 범죄 예방 동체감지기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 커버 등 단지 내 보안을 위한 안전 시스템들도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교육, 편의, 자연 등 각종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춰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고, 주변의 다양한 개발 사업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단지”라며 “송파구 문정동에서 10년 만에 분양하는 단지로 단지 안에서 차별화된 조경 및 커뮤니티, 우수한 상품을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11월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문의: 1600-4990)

 

※이 기사는 현대엔지니어링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비즈한국

bizh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