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Target@Biz

[비즈한국×미래에셋생명] 글로벌 분산투자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안정적 배분 포트폴리오로 시장 변동성 방어

2023.10.23(Mon) 11:25:32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11일 발간한 2023년 4분기 MVP 리포트에 따르면 이번 4분기 자산배분 전략 핵심 키워드는 △장기 금리 상승 △미국 연방정부 예산안 협의 △중동 전쟁 등 다양한 이슈들이다. 미래에셋생명은 포트폴리오 안정성 전략에 집중하여 분기 중 시장 상황에 맞춘 유연한 대응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안정적으로 배분된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면서 분기 내에라도 신용 위험이나 듀레이션 위험을 추가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포착되면 이에 대응하여 운용할 예정이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 MVP 주식 포트폴리오는 양호한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기술 격차를 높일 수 있는 Apple Inc., Microsoft Corp. 등 미국 초대형 기술 기업 비중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동시에 인컴 전략과 실물 자산 비중 확대를 통해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더욱 높이는 전략을 지속할 예정이다. 채권 포트폴리오의 경우도 안정적인 배분의 포트폴리오를 유지할 계획이다. 4분기 채권 포트폴리오는 지난 두 분기와 동일하게 유지하여 국내 채권은 국채 50%와 MMF 10%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안정적으로 배분된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면서 분기 내에라도 신용 위험이나 듀레이션 위험을 추가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포착되면 이에 대응하여 운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2023년 9월 말 기준 변액보험 총자산 5년 수익률 22.5%로 총자산규모 30조 이상 생명보험사들 중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미래에셋생명 플래그십 펀드 ‘글로벌 MVP 60’ 펀드는 2023년 9월 말 기준 누적 수익률 53.8%를 기록했다. 해당 펀드는 안정적 장기 수익률 확보를 위한 최적의 대안으로 출시된 펀드로, 업계 최초로 고객을 대신해 보험사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전략 수립부터 운영까지 모든 자산운용을 직접 관리하는 일임형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다. 

 

※이 기사는 미래에셋생명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비즈한국

bizh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