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ST(웨스턴디지털 자회사)와 NEC는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용 PCIe SSD 어플라이언스(PCIe SSD Appliance for Microsoft® SQL Server®) 출시를 지난 13일 발표했다. 새로운 어플라이언스는 HGST의 플래시맥스 II(FlashMAX II) PCIe 서버 장착형 고성능 플래시 스토리지와 NEC의 익스프레스 5800(Express 5800) 확장형 엔터프라이즈 서버 제품군에 구축된 레퍼런스 아키텍처다.
PCIe SSD 어플라이언스는 단일 4U 서버에서 기존 4CPU 플랫폼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또 필요한 랙 공간과 전력 소비량은 각각 69%, 27% 낮다. 아울러 로직 스캔 속도를 기존에 두 배 수준인 초당 8.2GB 로 끌어올려 초대용량 SQL 작업량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새로운 어플라이언스는 현재 급증하고 있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메인프레임과 UNIX 서버에서만 제공되던 기능들을 추가해 성능을 대폭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확장도 자유롭다.
HGST의 플래시 플랫폼 사업부문의 수석 부사장 겸 본부장인 마이크 구스타프슨은 “NEC와의 협력으로 뛰어난 성능의 레퍼런스 아키텍처와 솔루션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플래시맥스 II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작업량에 관계없이 동일한 초당입출력속도(IOPS)를 구현해냈다”고 강조했다.
NEC의 IT 플랫폼 사업부문의 본부장인 토모야스 니시무라는 “NEC의 확장형 엔터프라이즈 서버와 HGST의 플래시맥스 기술을 결합해, 안정적이면서도 확장 가능한 스토리지와 탁월한 성능을 갖춘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개발할 수 있었다”면서 “NEC는 새로운SQL 서버 어플라이언스와 같이 우수한 HGST 플래시맥스 II 기술을 적용한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들을 출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GST의 플래시맥스 II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GST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NEC 익스프레스 5800 솔루션의 정보는 NE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웨스턴 디지털의 자회사 HGST는 가장 가치 있는 데이터의 저장, 보호, 관리를 위해 차세대 HDD, 기업용 SSD, 혁신적인 외장하드 솔루션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선구적인 HDD 개발자들에 의해 설립된 HGST는 기업, 데스크톱, 모바일 컴퓨팅, 소비 가전 및 개인용 스토리지 등 다양한 시장 층에 따라 광범위하게 최고급 스토리지를 공급하고 있다. HGST는 2003년 설립됐으며, 미국 본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