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 없는 글로벌 인재 육성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KT&G 역시 해외에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2014년 국내 최초로 인도네이사 자카르타에 KT&G 한국어학당을 개관한 이후 2023년 6월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두 번째 KT&G 한국어학당을 개관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인도네시아 한국어학당에서 약 2800명이 한국어 교육을 수강했다고 하니 카자흐스탄 현지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도 기대가 되는데요.
이처럼 KT&G는 저개발국가를 중심으로 현지 교육 환경 개선과 인재 육성을 위해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고 합니다.
탄자니아 내 초등학교 약 3000곳에 1300대의 정수장치를 설치하며 학생들의 안전한 식수 환경을 조성하였고, 러시아와 터키 대학생을 대상으로 총 1억 원 상당의 장학금을 수여하며 실질적인 교육 지원 활동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2021년에는 인도네시아, 러시아, 터키 등 보다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총 20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약 2억 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한국과학기술원(KIST)과 협업하여 석박사급 유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며 국내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향한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KT&G는 글로벌 시민으로서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이 기사는 KT&G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