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퍼펙트월드 코리아, ‘소오강호 온라인’ 사자성어 이벤트 ‘주목’

13일 테스트 앞두고, 타 무협 게임 유저 대거 몰려

2014.08.11(Mon) 08:50:56

   


지난 8일 ㈜퍼펙트월드 코리아(대표 김우정)는 자사의 MMORPG ‘소오강호 온라인’의 사자성어 이벤트가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소오강호: Ep1. 동방불패의 재림’의 사자성어 이벤트는 게이머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용어를 한자로 재치있게 풀어 유저들에게 재미를 선사함과 동시에 추첨으로 다채로운 선물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소오강호: Ep1. 동방불패의 재림’은 지난 31일부터 “아름다운 만남을 글로 말하다”라는 풀이를 가진 ‘어서와요(?書?邀): 기대감 게시글 이벤트’, “큰 근심을 미리 막아 기뻐하다”라는 풀이의 ‘다운노두(多??杜): 사전 다운로드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또 오픈형 테스트가 진행되는 13일과 14일 양일간은 “단지 엿보기만 해도 가까이 머무르게 된다”라는 풀이의 ‘두근두근(?僅逗近): 테스트 참가 유저에게 능력치 보유 칭호 지급’ 이벤트, “힘을 합해 10배 크게 즐기다”라는 뜻의 ‘육십분간(?十賁?): 특정 시간대 접속 유저 대상으로 상품 지급’, 테스트 기간 중 GM과 유저의 게임 내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하기 위한 GM 이벤트 ‘어시수투(于侍手?):재주를 펼쳐 갈 수 있도록 모시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테스트 종료 후에는 테스트 결과에 대한 리뷰 등록 이벤트인 ‘개임립유(改?立惟): 고칠 것을 생각하면 그 생각이 이루어진다’가 진행된다.

퍼펙트월드 코리아 김우정 대표는 “소오강호를 기다리는 유저들에게 지루한 기다림을 없애주기 위해 테스트 이전부터 재미있는 이벤트와 고화질의 영상 등을 많이 준비했다”면서 “보여주신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이번 첫 오픈형 테스트부터 빠르게 공개서비스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소오강호: Ep1. 동방불패의 재림’은 지난 6일부터 첫 오픈형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며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다른 무협 게임의 유저들이 대거 유입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새로 유입된 유저들은 현재 여러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즉 홈페이지 게시글에 소오강호를 통한 무협게임으로의 복귀를 선언하거나, 기존 게임에서의 문파원을 찾는 활동 등을 벌이고 있다는 것.

구경모 기자

chosim34@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