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Target@Biz

[비즈한국×대방건설] '맹모삼천지교' 3040세대 수요 속 불황에도 굳건한 학세권 단지 분양 예정 소식

도보권 학세권 단지 안심통학 가능, 주위 유해시설 등 없어 면학분위기 우수…학세권 아파트, 2022년 4분기 청약 단지 중 청약 경쟁률 '상위권' 위치

2023.02.17(Fri) 16:57:07

주택 경기 침체가 무색할 정도로 학세권 단지의 선호도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 제8조(교육환경보호구역의 설정 등)와 제9조(교육환경보호구역에서의 금지행위 등)에 따라 학교 인근으로 정해진 구역 내에 특정 업종과 시설의 유입이 제한되기 때문에 학세권 단지는 자녀의 쾌적한 면학분위기 조성 및 안락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 3040세대가 부동산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늘어나며 자녀의 안전한 통학환경, 우수한 면학분위기 등의 요인을 주거지 선택 시 우선순위에 놓는 경향도 학세권 단지의 인기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주택 경기 침체가 무색할 정도로 학세권 단지의 선호도는 꾸준히 이어지고 가운데  오는 3월 중 파주운정신도시, 4월 중 인천검단신도시, 부산에코델타시티에 디에트르가 공급될 예정이다. 사진=대방건설 제공

 

한국부동산원 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22년 4분기 전국의 아파트 매매거래 건수는 5만 5067건으로 이중 3040세대의 구매 비율이 2만 5593건으로 약 46%를 차지한다. 학세권 단지는 이러한 추세를 바탕으로 3040세대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아 청약 열기도 뜨겁게 유지 중이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2022년 12월 청약을 진행한 ‘강동헤리티지자이’는 1순위 청약 평균경쟁률 ‘53.99:1’을 기록하며 전타입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이 단지는 도보 약 3분 거리에 신명초등학교와 신명중학교가 위치한다. 한영외국어고등학교 등도 인근에 있어 우수한 학군을 갖추고 있다. 

 

수도권 외에서도 학세권 단지에 대한 열기는 뜨겁다. 지난 2022년 10월에 청약을 진행한 ‘양정자이더샵SKVIEW’는 1순위 청약 평균경쟁률 ’58.87:1’로 전 타입 1순위 마감을 했다. 이 단지는 반경 약 500m 내에 양동초, 양동여중, 세정고, 양정고, 부산진여고 등이 위치해 다양한 학군을 갖추고 있다.

 

#오는 3~4월 파주운정, 인천검단, 부산에코델타시티에 대방건설 시공단지 분양 예정 

 

이러한 가운데 오는 3월 중 파주운정신도시, 4월 중 인천검단신도시, 부산에코델타시티에 디에트르가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모두 학교 또는 학교 계획 부지를 도보권에 두었으며 22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14위의 대방건설이 시공할 예정이다.  

 

#’파주운정 디에트르’, 학세권, 공원, 중심상권 등 도보권 입지...GTX-A개통(예정) 등 호재 갖춰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A36BL’은 파주시 목동동 916 일대에 전용면적 84㎡, 110㎡,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6개동, 총 292세대로 조성된다. 

 

도보 약 3분 거리에는 산들초와 산들중이 위치한다. 짚풀공원, 홈플러스를 비롯한 중심상권이 도보 약 10분거리 내 형성되어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인근으로는 GTX-A개통(예정) 등 굵직한 호재도 갖춰 인근 지역 접근성 향상 및 인구 유입을 통한 생활 기반시설 확충 등이 기대된다. 

 

#인천 검단신도시 굵직한 호재 속 ‘디에트르’ 도보 5분 유·초·​중·​고 학교부지(계획) 갖춰 눈길

 

‘인천검단신도시 디에트르 AA20BL’은 인천시 서구 불로동 231-2일대에 전용면적 59㎡, 84㎡,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11개동, 총 781세대로 들어선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 부지가 계획되어 있어 추후 우수한 학세권 입지가 예상된다. 인근으로는 근린공원(예정)과 금정산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도보권에 인천지하철1호선 연장호재(예정) 등이 있어 중심상권을 비롯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검단신도시에는 GTX-D ‘Y’자 노선 추진 방안 수립,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등의 호재가 있어 차질없이 현실화될 경우 인근지역 접근성 상승과 함께 도시 역시 큰폭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친환경 수변도시 에코델타시티 내 도보권 학교 부지(예정) 갖춘 평강천 앞 ‘디에트르’ 주목

 

‘부산에코델타시티 디에트르 28BL’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강동동 4674 일원에 전용면적 84㎡~110㎡, 지하 2층~지상 최고 10층, 22개동, 총 972세대로 공급될 예정이다.

 

도보권에 유치원과 초교, 중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으며 평강천이 단지 인근에 흘러 일부 세대의 경우 조망이 가능하고 수변 접근성이 용이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부산에코델타시티는 향후 서부산 개발계획의 핵심축으로서 하단~녹산선(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엄궁대교(예정), 강서선(계획), 부산 가덕도 신공항 조기개항(추진 중) 등의 호재를 갖췄다. 이에 명지국제신도시, 부산 구도심 등 인접지역 접근성 향상 및 인구 유입, 생활편의시설 도입과 같이 빠른 도시성장이 기대된다.

 

※이 기사는 대방건설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비즈한국

bizh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