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될 ‘제13차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가 전 세계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재외동포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는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세계한상과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대표적인 전시회다.
PC웹과 모바일웹, 유스트림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 공식채널 (http://www.ustream.tv/channel/hansang2014)에 접속하면 실시간 생중계로 기업전시회 현장을 볼 수 있다. 또 한상대회 홈페이지(hansang.korean.net)에서도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한상대회 기업전시회 참가기업 중 우수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 100여개를 선정해 제품홍보를 위한 현장 생방송 및 사전 촬영 영상분의 중계 형태로 진행된다.
또 이번 전시회엔 국내외 500여 기관 및 업체가 참가하며 총 600여개의 부스로 구성된다. ▲중소기업특별관 ▲수출우수기업관 ▲부산 특별산업관 ▲한상특별관 외에도 생활용품, 웰빙/건강, 식품, 뷰티/이미용, 메디컬, IT, 전기/전자, 특허 및 아이디어 제품 등 다양한 테마별 전시관을 운영하므로 행사기간 동안 참가 기업들은 한상 바이어는 물론 국내 유통MD 및 벤더, 수출 에이전트 등 다양한 바이어를 한 자리에서만나볼 수 있다.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 관계자는 “지난해 진행된 전 세계 생중계의 성과에 참여 기업 만족도가 높았다. 그래서 올해 다시 준비하게 됐다”며 “그동안 국내외 시장 진출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우수기업들이 실시간 생중계 프로그램을 국내외 바이어 접촉과 해외시장 판로 확대의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한상대회 홈페이지 (http://hansang.korean.net)에 8월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전시회 문의는 세계한상대회 전시사무국(02-6678-9327)으로 하면 된다.
한편 유스트림은 기업전시회 현장에 마련된 오픈 스튜디오 및 전시제품 실시간 생중계, 참여기업 대표 인터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전시기간 중 생중계되는 모든 참가업체들의 중계 영상은 전시회 종료 후 각 참가업체에 제공된다. 참가업체들은 제공된 동영상을 추후 자사 마케팅에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기업전시회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시청자는 담당자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소셜스트림 기능을 이용해 댓글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chosim34@bizhank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