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가 교육학 1타 강사 이경범 강사의 ‘HOW TO PASS 교육학 기출 분석’ 개강을 알렸다.
16일 개강하는 2023 HOW TO PASS 교육학 기출 분석은 2023년 7급, 9급 교육행정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학 기출문제 풀이 및 분석 강좌이다. 교육행정직 공무원 7개년 기출문제를 통해 최신 시험 경향을 분석하고,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해 최신 학술적 담론으로 구성된 완벽한 해설을 제공한다. 기출문제의 모든 정답지와 오답지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기출 내용을 기반으로 앞으로 출제가 예상되는 문제를 미리 파악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이를 통해 수강생은 체계화된 지식을 적용해 보고, 기출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교육학의 기본 개념을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다. 또 빠르게 제시문을 해석하고 분석하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이경범 강사의 2022 기본이론과 심화 이론을 담은 올인원 강좌는 공단기 교육행정직 준비생 중 88%가 선택한 과목으로, 기출문제 풀이 역시 높은 인기를 자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경범 강사는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 심리를 전공하고 한국교원대학교, 한양대학교, 동국대학교, 공주대학교에서 특강 교수를 역임했다. 교육 심리학과 교육학, 교육 관계법 등 교육학에 전문화된 다수의 교재를 집필했다.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7년간 시험 문제를 적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학 이론을 체계적으로 전달하고, 단순 나열과 암기식 수업이 아닌 철저히 이해에 중점을 둔 스토리텔링형 강의로 알려졌다. 그 결과 누적 수강생 18만 명, YES24 공무원 교육학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많은 합격생이 이경범 강사의 커리큘럼을 통해 고난도 문항을 미리 대비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반드시 시험에 나오는 개념을 중심으로 스토리텔링형 강의력을 자랑하는 이경범 강사의 강좌로 내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도 합격에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교육학은 교육행정직 공무원 시험 전공과목으로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과목이다. 교육행정직은 교육부, 교육청, 국공립학교 등에서 행정 업무를 하며, 일반행정직만큼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직렬이다.
※이 기사는 에스티유니타스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