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제13차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 내달 24일 개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려

2014.08.04(Mon) 13:16:34

   


4일 중소기업유통센터에 따르면 ‘제13차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가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우수 중소o벤처기업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이 전시회에 참가할 수출우수기업 및 신제품 개발 기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재외동포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 기업인과 재외동포 경제인 간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 제공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대형백화점. 할인점. 홈쇼핑. 온라인 대상 대형유통 바이어상담회와 소모성자재납품(MRO) 구매상담회, 국내유통벤더 초청상담회, 수출에이전트 초청상담회와 같은 테마별 구매상담회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중소기업들을 위한 한상과의 일대일 비즈니스 매칭 상담도 지원된다. 그러므로 참가 기업들은 비즈니스 실적 향상도 도모할 수 있을것이다.

또 참가기업들은 비즈니스 전략 세미나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 성공 노하우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등을 실제로 배울 수 있어 기업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된다.

아울러 행사기간 동안 한상 바이어와 국내 유통 MD 및 벤더, 수출 에이전트 등 다양한 바이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온라인 특별 생방송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이번 전시회는 ▲중소기업특별관 ▲수출우수기업관 ▲부산 특별산업관 ▲한상특별관 외에도 생활용품, 웰빙/건강, 식품, 뷰티/이미용, 메디컬, IT, 전기/전자, 특허 및 아이디어 제품 등 다양한 테마별 전시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런 다양한 전시관은 참가자 상호 간 비즈니스 확대의 장이 될 것이다. 또 전시회 관람객들에겐 풍성한 정보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전시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다.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 관계자는 “기업전시회는 중소기업들의 활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개최돼 왔다. 그 결과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대표적 전시회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했다. 이번 전시회가 국내외 경제인들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촉진하는 성공적인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업전시회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한상대회 홈페이지(http://hansang.korean.net)를 통해 8월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전시회 문의는 세계한상대회 전시사무국(02-6678-9327)으로 하면 된다.

구경모 기자

chosim34@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