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수십억 명이 이용하는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은 2004년 당시 하버드 대학생이었던 마크 저커버그(1984년생)의 도전적인 아이디어로부터 시작했습니다.
사실 페이스북 이전 마크 저커버그는 다양한 실전 경험을 거쳐왔는데요. 다른 학생들이 어떤 수업을 등록했는지 보여주는 코스매치(CourseMatch)와 페이스매시(FaceMash) 등의 실전 경험 끝에 페이스북이 탄생하게 된 것이죠,
이렇듯 젊은 상상력이 양질의 실전 경험과 결합하면 엄청난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많은 대학생들은 상상력을 갖췄을지언정 실전 경험은 쌓지 못해 좌절하는 경우가 많죠.
상상력은 충분하지만 실전 경험이 고픈 대학생이라면, KT&G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마케팅 교육 및 실전 경험 프로그램인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 2022’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대학생들의 실전 마케팅 경험을 위해 2010년부터 시작된 마케팅스쿨은, 매년 전국 13개 지역에서 새로운 주제와 운영방식으로 진행되며 현재까지 1만 5000명 이상의 대학생이 수료했습니다.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은 마케팅 전공이 아니더라도 마케팅에 관심 있고, 실전 경험을 원하는 대학생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선발된 약 1200명의 대학생은 실전 마케팅 전문가 강의와 팀별 과제를 수행하게 되지요.
특히 이번 마케팅스쿨 2022는 ‘스타트업을 마케팅하라’는 주제로 KT&G 상상플래닛과 연계된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해요. 마케팅스쿨의 대학생들이 직접 스타트업의 마케팅 담당자가 되어 실전 마케팅을 고민하는 과정을 거치며 성장하는 것이죠.
이번 마케팅스쿨 2022는 7월 10일까지 모집하여 이후 약 1개월간 집중적으로 활동하게 되는데요. 마케팅스쿨 외에도 KT&G는 청년들의 다양한 실전 경험을 위한 프로그램을 앞으로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젊은 상상력으로 펼쳐지는 창조적인 비즈니스의 사회적 가치를 KT&G가 실현합니다.
※이 카드뉴스는 KT&G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