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길은 누가 대신해주는 것이 아닌 자기 스스로 헤쳐가야 하는 고독하고 막막한 과정이지요. 그렇기에 옆에서 누군가 나를 응원해주고 지지해주고 있다면, 이는 든든한 버팀목과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학업에 관심이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나를 응원해주고 지지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에 미래를 꿈꾸며 학업에 열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서 보신 글을 KT&G 장학재단의 상상실현노트에 있는 상상장학생 후기입니다. ‘믿는 만큼 자란다’는 말이 아주 잘 맞아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래세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위해 KT&G 장학재단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움의 꿈을 포기하지 않는 대한민국의 미래세대 인재를 매년 ‘상상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업 불균형을 해소하고 교육 소외계층에게 안정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KT&G 경영 이념 중 하나인 ‘함께하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것이죠.
KT&G 장학사업은 진정성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추진됩니다. 중등, 고교, 대학 진학까지 캠프, 멘토링 등 장학생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Total-care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요.
또한 각각의 재능 및 환경을 고려하여 특별장학사업, 예체능 분야의 ‘문화예술 장학생’도 육성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8년부터 2020년까지 총 1만 1124명의 수혜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상상장학금 310억 원을 지원했습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미래세대들이 꿈과 목표를 향해 가도록 KT&G 장학재단이 응원하겠습니다. 앞으로도 KT&G는 우리 사회의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미래세대의 더 좋은 내일을 상상하는 KT&G 장학재단이 되겠습니다.
※이 카드뉴스는 KT&G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